2025학년도 합격 수기
2025학년도 합격 수기
제주대 의예과 류**
중요한건 평소에도 높은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
2025학년도에 1년동안 디랩에 다닌 류**입니다.
제주대 의예과, 연세대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정시로 합격했고 최종적으로 제주대 의예과 진학했습니다.
디랩을 선택한 이유는 원래 반수를 생각해서 독재를 다니려고 고민을 하다가 친구에게 디랩 시설이 좋다고 하는 얘기를 들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전 너무 책상이 뻥 뚫려있거나 남들이 뭘 하는지 다 보이면 집중을 잘 못하는데 디랩은 책상에 가림막이 설치되어있어 집중하기가 좋았던게 디랩을 선택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좌석간의 간격도 충분히 넓었어서 갑갑한 느낌이 안 들어서 좋았습니다.
책상도 넓직넓직해서 모의고사를 풀 때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변기에 비데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따로 모의고사를 볼 수 있는 강의실도 있어서, 오픈되어있는 공간과 살짝 차단되어있는 공간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는게 큰 이점인 것 같습니다. 요약하자면 시설이 좋아서가 가장 결정적입니다.
다른 재수학원은 출결등에 좀 경직적인 편으로 알고 있는데 디랩은 학원이나 병원 등 합리적인 이유라면 제 스케쥴 조절을 유연하게 할 수 있고 행정 직원분들과 소통이 잘되고 빨라서 좋았습니다.
디랩이 도움이 된 점은 수능이 끝나고 담임 선생님이 해주신 컨설팅이였습니다.
담임선생님과 학습 상담을 통해 제가 너무 편파적으로 공부하고 있거나, 생각하지 못한 공부 방향성등을 생각해볼 수 있었어서 좋았습니다.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도 좋았습니다.
실전처럼 응시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어서 수능장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더프 전날 수능날처럼 준비하고 컨디션 조절하는 것을 통해 수능장 당일 컨디션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전과목 모의고사인만큼 수능날 지치지 않도록 체력 관리나 다음 과목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멘탈관리등을 더프를 통해서 경험하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만의 효과적인 학습법은 국어는 변수가 워낙 많아서 전략노트를 만들었고 수능장에서 유용했습니다.
사설 컨텐츠는 적당히만 풀고 많이 푸는게 오히려 도움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능 직전에는 결국 기출로 돌아와야되고, 당해연도 6,9월 모의고사 기출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리는 매번 똑같게 출제되어 단원별로 풀이법 정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지구과학은 평가원 추세를 보면 알겠지만 ‘설마 이렇게까지 내겠어?’, ‘뭐 문제가 이래?’ 이런 생각이 드는 문제까지도 충분히 푸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과목 공통적으로 시험장에서 집중하는 것처럼, 식은땀을 흘리고 하루 일과를 마치면 몸이 뻐근하다고 느낄 정도의 집중도, 그 집중도를 평소에도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기간별 학습법 같은 경우는 전 모의고사를 굳이 시간재고 많이 풀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모의고사는 단지 시간 조절용 그 이상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해서 저 같은 경우는 모의고사를 시간을 재고 푸는 대신 N제처럼 풀었던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를 시험 형식으로만 과하게 풀면 직관을 너무 많이 쓰게되어 저 같은 경우는 오히려 성적이 좀 하락했습니다. (특히 수학) N제처럼 풀어서 체계화되고 깊은 생각을 자주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독 약한 과목이 따로 있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굳이 뽑자면 국어 비문학입니다.
지문을 미시적, 거시적으로 둘다 보는 연습을 하는게 좋을 것 같고, 시험장에서 긴장하면 가장 연습했던 대로 안 읽히는게 비문학이니 평소에도 시간적 압박을 가끔 줘가면서 공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재수생활 하면서 건강관리와 강박이 생기는게 힘들었지만 시험 중간에 발편되면 안되게끔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아놔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재수를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평소에도 높은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과 자신의 한계라고 생각되는 지점을 뚫는 공부하기였습니다.
건강해야 공부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반드시 챙기세요. 재수 성공을 기원하겠습니다.